머니슈머

경기도 바다 구경「궁평항」 본문

국내여행/바닷가-호수-강

경기도 바다 구경「궁평항」

뮤직해피 2021. 7. 15. 20:16
728x90
반응형

저번 주 일요일 아침 바다 구경을 하고 싶어 하는 신랑과 함께 궁평항에 다녀왔어요~

경기도 화성 궁평항

궁평항에 주차장은 규모가 꽤 큰데도 주차비는 무료네요~ 이런 거 아주 좋죠~😀

경기도 화성 궁평항

수산물직판장도 있는데 저희는 사야 할 게 없어서 패스했어요~

경기도 화성 궁평항

이곳에서 사진들을 많이 찍더라고요~토끼가 심플하지만 동글동글하니 귀엽네요~

경기도 화성 궁평항

이곳이 포토존이라고 되어 있던데 그리 예쁜지는 잘 모르겠어요~ 무엇보다 누군가가 음료를 마시고 그냥 버리고 가서 눈살이 찌푸려지게 되더라고요~ㅠ

경기도 화성 궁평항

작은 섬처럼 보이는 곳도 있어요~

경기도 화성 궁평항

이곳에는 아주 오래전 선캄브리아 시대(현생 누대 이전의 지질 시대를 부르는 비공식적인 이름)에 만들어진 변성암루가 주로 분포한다고 합니다.

경기도 화성 궁평항

이 변성암들은 후에 지각 변형 작용을 받아 주향 이동단층과 꽃다발 구조가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경기도 화성 궁평항

단층면을 경계로 양쪽의 두 지괴가 수평방향으로 어긋난 단층을 주향 이동단층이라 한답니다~

바위들이 특이하게 생기긴 했네요~

경기도 화성 궁평항

갯벌과 어린이 낚시인 유료 체험장도 있어요~

아이들이 갯벌 체험하며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겠네요~

경기도 화성 궁평항

달이 있는 곳에 토끼가 빠지면 섭섭하죠~ㅎㅎ 이곳에서도 한 컷하기 좋은 곳이네요~👍🏻

경기도 화성 궁평항

물이 빠진 시간에 가서 그런지 바로 눈앞에는 뻘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경기도 화성 궁평항

날씨가 잔뜩 흐려서인지 사람들은 많지가 않았어요~

경기도 화성 궁평항

 

항구라 그런지 정박해 있는 다양한 배들이 많이 보이네요~

경기도 화성 궁평항

이 길을 따라 쭉 걸어갔는데 등대까지는 못 가봤어요. 여름이면 땀이 너무 많은 신랑은 많이 걷는 걸 싫어하네요~ㅠ

경기도 화성 궁평항

궁평루라는 정자도 외부에서만 한컷 찍어 봅니다. 이런 한옥 건물은 언제 봐도 정겹네요~😊

경기도 화성 궁평항

집에 가기 전 푸드코트도 쭉 돌아봤어요. 대부분 새우튀김 또는 꽃게튀김 같은 해물 튀김류를 파는 곳이 많았어요~

꽃게튀김이 눈에 들어오긴 했지만 손이 큰 저는 한번 사게 되면 많이 사게 될 것 같아서 아쉽게 패스했어요~

날이 더워서 짧게 돌아보느라 많은 걸 즐기지 못했지만 조금만 더 시원한 날이라면 수산물직판장에서 회도 먹고 튀김도 먹으면서 궁평항을 제대로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서해보다는 동해바다가 파도소리도 들으며 확 트인 기분을 느낄 수 있겠지만 거리가 멀어서 자주 못 가니 서해바다라도 볼 수 있음을 다행으로 여겨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