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단대호수 천호지 & 단국대 천안캠퍼스 봄나들이 본문

국내여행/바닷가-호수-강

단대호수 천호지 & 단국대 천안캠퍼스 봄나들이

뮤직해피 2022. 4. 13. 10:46
728x90
반응형

일요일 아침 천안여행을 다녀왔어요. 사람들로 붐비기 전에 일찍 출발해서 갔더니 주차도 편하고 구경도 편하게 할 수 있어서 좋더라고요~

안서 제1공영주차장

주차는 안서 제1공영주차장에 무료로 이용했어요. 다음 지도에서는 안서 제1공영주차장으로 되어 있고 네이버 지도에서는 천호지 생활체육공원 공영주차장으로 되어 있네요~ 넓은 주차장이지만 주말 붐비는 시간에는 이곳도 부족할 듯싶네요~

천호지(단대호수)

단대 호수를 걸어보기 시작했어요~

천호지(단대호수)

나무가 푸릇푸릇하니 보기에 좋네요~

천호지(단대호수)
천호지(단대호수)

<출처 : 천안시청 홈페이지>
천호지는 1957년 한국 농어촌 공사가 천안 지역의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저수지로 만들었으나 현재는 천안시민들의 휴식 공간인 호수 공원이 되어 웰빙 마라톤 코스, 분수, 현수교 등이 설치되어 있다. 

 

천호지(단대호수)

산책길 양옆으로 개나리가 피어있어서 너무 예쁘네요~

천호지(단대호수)

그늘 속에 앉아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벤치도 있어요~

천호지(단대호수)

배 모양의 모형도 멋있게 꾸며져 있네요~

천호지(단대호수)

천연기념물인 수달이 살고 있다는데, 물속 깊이 들어가 있어서 그런지 수달은 아쉽게도 보이지 않더라고요~ㅠ

천호지(단대호수)

체육시설도 갖춰져 있어요~

천호지(단대호수)
천호지(단대호수)

쌍떡잎식물인 개나리는 노란색이라 그런지 귀여운 느낌이 나는 꽃이에요~

천호지(단대호수)

연인과 함께 다리를 건너면 뜻하는 소망이 이루어지고 "天壽"를 누린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는 현수교도 건너보았어요~

천호지(단대호수)

천호지(단대 호수)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요. 그래서 천안 12경 중 하나인가 봐요~

천호지(단대호수)

천호지 코스는 2300m이고 도보로 약 26분밖에 안 걸리는 곳이라 단대 호수만 구경을 하기에는 아쉬움이 있어서 바로 옆에 자리 잡고 있는 단국대로 들어가 봤어요~

단국대학교 주차장

단국대 천안캠퍼스에도 무료 주차할 곳이 있어서 좋아요~ 호수 쪽에 주차를 못하신 분은 이곳에 해도 되겠네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단국대 캠퍼스 안에도 벚꽃길들이 많더라고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단국대학교는 4년제 사립대학으로 1947년에 개교하였는데 천안캠퍼스는 1978년에 개교를 했답니다.

단국대 천안캠퍼스

학교 캠퍼스가 잘 꾸며져 있어서 좋더라고요~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단국대 천안캠퍼스

단국대 건물로 올라서서 보니 천호지가 한눈에 확 들어오네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이곳에서 바라보는 단대 호수 경치가 너무 아름답더라고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단국대 천안캠퍼스

2022년 기준 용인 죽전캠퍼스에는 문과대학과 법과대학, 사회과학대학, 경영경제대학, 공과대학, SW융합대학, 사범대학, 음악/예술대학, 자유교양대학 등의 단과대학과 세부 학부, 세부학과가 있다.
<출처 : 다음 백과>

단국대 천안캠퍼스

천안캠퍼스에는 외국어 대학과 과학기술대학, 생명공학대학, 예술대학, 스포츠과학대학, 의과대학, 공공/보건과학대학, 간호대학, 치과대학, 약학대학 등의 단과대학과 세부 학부, 세부학과가 있다.
<출처 : 다음 백과>

 

단국대 천안캠퍼스
단국대 천안캠퍼스
단국대 천안캠퍼스

단대 천안캠퍼스를 걷다 보니 예쁘게 그려진 벽화도 보이네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나무들도 단정히 정리가 잘 되어있고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운동장도 굉장히 넓더라고요~ 

단국대학교 천안캠퍼스

관중석 지붕이 한옥 건물로 만들어져서 멋스럽네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단국대 천안캠퍼스

2010년 해병으로 복무 중 말년 휴가를 나오다 북한군 포격 도발 소식으로 자진 귀대하던 길에 장렬히 전사한 故서정우 하사 추모비도 세워져 있네요. 이런 일은 없어야 할 텐데...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에요~ㅠ

단국대 천안캠퍼스

자목련꽃도 너무 아름답게 피어있네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이런 아기자기한 곳도 있어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휴식이 필요할 때 이곳 정자에서 힐링의 시간을 가져도 좋을 것 같네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단국대 천안캠퍼스

곳곳에 핀 벚꽃이 너무 예쁘네요~ 바람이 불면 꽃비도 내려서 더욱 좋고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단국대 천안캠퍼스

율곡 기념도서관 건물이 하나의 예술작품 같아 보여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율곡 기념도서관 옆길도 벚꽃이 줄지어 서있어서 길이 참 예뻤어요~

단국대 천안캠퍼스
단국대 천안캠퍼스

캠퍼스가 예쁜 단국대 구경하기에도 좋고 경치 좋은 천호지 산책하기에도 너무 좋은 이곳을 또다시 방문할 생각이에요~

봄나들이하고 싶으신 분들께 강력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