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충남예산 여행지 추천 예당호 출렁다리 본문

국내여행/바닷가-호수-강

충남예산 여행지 추천 예당호 출렁다리

뮤직해피 2022. 7. 23. 13:20
728x90
반응형

예당호에 출렁다리가 있다고 해서 직접 방문해 봤어요~ 출렁다리를 선호하는 이유는 다리 위에서 주변 경관을 구경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이죠~ 

예당호 출렁다리

2019년 4월 6일 개통된 출렁다리의 길이는 402m이고 폭은 5m 그리고 보도 폭은 1.8m네요~

예당호 주차장

주차대수는 많은 편이 아니지만 무료주차 가능하고 다른 곳에도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요~

예당호 출렁다리

저희가 간 시간이 9시쯤이라 그런지 토요일이어도 관람객들이 별로 없었어요~ 구경을 다 마치고 돌아갈 때쯤 되니 그때서야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더라고요~

예당호 출렁다리

주차를 한 후 건널목을 건너서

예당호 출렁다리

출렁다리가 있는 곳으로 갔어요~

예당호 출렁다리

물줄기 소리가 시원해서 동영상으로 남겨봤어요~

예당호 출렁다리

출렁다리가 보이는 장소에 포토존이 있어 좋네요~

예당호 출렁다리

요즘은 어느 지역을 가든 이런 스탬프투어가 마련되어 있네요. 

예산 스탬프

예산 스탬프함 위치는 예당호출렁다리, 대흥 슬로시티, 예산 황새공원 문화관, 예산 황새공원 황새 소원탑, 충의사, 수덕사, 내포보부상촌, 추사고택 이렇게 8군데가 있어요. 이 중 수덕사와 내포보부상촌만 유료이고 나머지는 다 무료네요~

8개의 스탬프 중 4개이상 인증하시면 인증 개수에 따라 기념품을 받을 수 있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출렁다리의 주변경치가 아름다워서 보자마자 우와!~ 했어요~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는 앞으로도

  • 착한농촌 체험세상☞ 사업기간: 2017년 ~ 2023년/ 사업내용: 전망대, 숙박시설, 팜센터, 지원센터, 체험농장 등
  • 모노레일☞ 사업기간: 2020년 ~ 2022년 / 사업내용: 모노레일, 경관조명, 승강장 등
  • 워터프론트☞ 사업기간: 2021년 ~ 2022년/ 사업내용: 공연장, 관람장, 그네 놀이터 등
  • 문화마당☞ 사업기간: 2021년 ~ 2025년/ 사업내용: 문화공유촌, 쉼 하우스, 경관식재 등

이렇게 여러 가지의 관광사업을 앞두고 있어서 모든 곳이 완공된 후에는 더 많은 관람객들이 몰릴 것 같네요~

예당호 출렁다리

<출렁다리의 이용안내>

  • 출렁다리 이용시간 09:00 ~ 22:00
  • 휴무일: 매월 첫째 주 월요일 - 안전진단으로 출입금지
  • 노폭이 좁은 관계로 반려동물 통행 제한(단, 반려동물을 안거나 유모차에 태우거나 목줄과 입마개 착용 시 통행 가능)

예당호 출렁다리

다른 지역의 출렁다리는 대부분 입장료를 지불해야 하지만 예당호 출렁다리는 무료라서 좋네요. 그렇다고 다른 곳에 비해 경치가 결코 뒤떨어지지도 않은데 말이죠~

예당호 출렁다리

이쪽을 봐도

예당호 출렁다리

저쪽을 봐도 경치가 아름다워요~

예당호 출렁다리

출렁다리이긴 하지만 흔들림이 거의 없어서 별로 무섭지는 않네요. 나선형으로 된 계단을 따라 탑 전망대로 올라가 봤어요~

예당호 출렁다리

역시 전망대에서 본 경치가 더 멋져 보여요~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 출렁다리 탑 전망대에서 주변 경관을 동영상으로도 남겨봤어요~ 역시 아름다워요~

예당호 출렁다리

출발지점에서 반대편 쪽으로 가보니

예당호 출렁다리

여의주를 문 거대한 두 마리의 용 조형물이 보이네요~

예당호 출렁다리

옛날 예산에는 푸른 산에 사는 청룡과 황금들판에 사는 황룡이 있었다. 청룡이 여의주를 입에 물고 승천하는 날 그 모습을 누구에게도 보이면 안 되는데, 거먹 치마를 입은 아낙이 보는 바람에 청룡은 기운을 잃고 바닥으로 떨어졌다.

승천에 실패한 청룡은 다음 승천을 기다리던 황룡과 힘을 모아 승천하기로 했다.

폭풍우로 온 세상이 날아갈 듯하던 날, 청룡과 황룡은 용소에서 서로 몸을 기대고 바람과 하늘과 땅이 맞닿는 순간 하늘로 몸을 날렸고, 무사히 하늘길에 올랐다.

두 용의 승천은 용 고랑에 강한 생명의 기운을 남겨서 그 후 용 고랑에서 내려오는 물이 점점 많아졌고 사람들은 물을 저장할 수 있는 예당호를 만들어 가뭄을 극복하고 풍년을 기원했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예산 사과가 유명해서 그런지 쌍 사과 모양의 포토존도 있네요~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 주변의 가볼 만한 곳은 알토란 사과마을, 갈대꽃 커뮤니티센터, 슬로시티 마을, 황새공원이 있어요~

예당호 출렁다리

예당호 주변으로 이런 나무데크 길인 부잔교도 있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

부잔교의 길이는 136m이고 9시부터 18시까지만 이용 가능하네요~ 이 길을 걸어봐도 좋을 것 같지만 저희는 다음 일정이 있어서 패스했어요~ 다음에 예당호 관광개발이 마무리될 때쯤 다시 와서 걸어봐야겠어요~

예당호 출렁다리

출발했었던 곳으로 돌아가기 위해 출렁다리를 다시 건너갔어요~

예당호

음악분수 시간이 되면 이곳 분수대에서 멋있는 분수 모습을 볼 수 있다고 하네요~ 

<예당호 출렁다리 음악분수 시간>

  • 화~금요일(4회): 14시, 17시, 20시, 21시
  • 주말, 공휴일(5회): 14시, 17시, 19시, 20시, 21시

저희가 방문한 시간이 오전이라 오후에만 진행되는 음악분수대 모습은 아쉽게도 못 봤어요~ㅠ

이곳의 야경도 멋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오후 7시 이후에 방문해서 야경과 함께 아름다운 음악분수의 모습도 봐야겠어요~

예당호 출렁다리

나무데크길을 쭉 따라 올라가서

예당호 출렁다리

 

전망대에 도착했어요. 

예당호 출렁다리

확실히 전망대에서 보니 드넓은 호수가 한눈에 보이네요. 너무 아름다운 모습이라 한참을 바라봤어요~

예당호

반대편으로도 내려가 봤는데 이곳의 경치도 아름답네요~

예당호

곳곳에 청소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전체적으로 깔끔한 모습의 예당호가 더욱 보기 좋아요~

예당호

이 길을 걷다 보니 모노레일 공사가 한창이더라고요~

예당호

다음 일정으로 인해 예당호에서 오랜 시간을 보내지 못해 아쉬웠답니다~


예당호 출렁다리를 걸으며 아름다운 호수경관 관람을 해보시길 강력 추천드려요~ 진행 중인 예당호 관광개발이 마무리될 때쯤 오시면 더 많은 경험을 해보실 수 있을 것 같아요. 하지만 지금 방문해도 너무 좋은 곳이랍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