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본문

국내여행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뮤직해피 2021. 5. 11. 13:35
728x90
반응형

일요일 아침 '산책을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가 화성시 우리 꽃 식물원을 가보기로 했어요~

매표소 입구로 올라가는 길이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서 좋더라고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주차장은 매표소를 기준으로 양옆으로 두 군데가 있어서 넉넉한 편이네요~ 주차요금은 무료랍니다.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우리나라에 자생하는 1,000여 종의 식물을 전시하고 있는 우리 꽃 식물원 매표소에서 먼저 체온과 QR코드 체크를 했답니다.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입장료는 어른 기준 1인당 3,000원이네요. 저와 신랑 둘이라서 총 6,000원을 내고 입장했어요~

휴원일은 매주 월요일입니다. 입장료에 관한 상세 내용과 관람시간 등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석산을 이용하여 우리나라의 금수강산을 표현한 한옥 형태의 유리온실로 되어있는 사계절관을 시작으로 관람을 시작했어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작은 나무들과 큰나무들이 어우러져 하나의 작은 숲을 이룬 것 같아요~ 초가지붕이 정겹게 보이네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밤일엽은 밤나무잎을 닮았다고 해서 밤일엽이라 이름 지어졌다 하네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꿩들이 덜꿩의 열매를 좋아해서 붙여졌다는 덜꿩나무의 꽃이 너무 아름다워 보여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섬초롱꽃 모양이 초롱과 같이 생겼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 합니다. 섬초롱꽃도 겸손한 꽃인가 봐요. 고개를 숙이고 있으니...😊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6월에 연한 자줏빛 꽃이 핀다는 낙상홍이에요. 온실에서 자라서 그런지 5월인데도 피어 있네요. 아주 아름답게!~

낙상홍은 서리가 내린 뒤에도 붉은색의 열매가 달려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라 합니다.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가운데 우뚝 솟아있는 것이 마치 산 하나를 조그맣게 형상화해놓은 듯하네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이것이 무엇으로 보이시나요? 이게 바로 천년의 세월이 엉킨 박달나무 뿌리라고 하네요. 와~ 신기해요!

《신라시대 멀리 떠난 지아비를 그리워하다 쓰러진 치술형 바위 위에서 박달나무순이 새로 돋아 천년의 세월이 엉킨 뿌리로 연인이 이곳에서 사랑의 언약을 하면 그대로 이루어진다는 전설이 있다고 쓰여 있습니다.》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야외화단이에요. 이곳에서 사진 찍으면 예쁘게 나올 것 같아요. 많이들 찍으시더라고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식물 덩굴원입니다. 이런 곳은 꼭 거닐어 보고 싶어 져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꽃 모양 형상으로 꾸며진 어린이마당이에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유아들이 놀기에 좋은 곳이네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산책로와 연결되어 있는 다리를 건너보았어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건너와서 찍은 사진이에요. 알록달록, 푸릇푸릇한 다양한 색들이 참으로 아름답게 느껴지네요~

여기에서 다시 돌아갈까 하다가 '조금만 더 가보자'를 두어 번 하다 보니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이렇게 정상에까지 가게 되었어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정상에서 올려다보니 우리 꽃 식물원이 아담해 보여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화성시는 빽빽하게 들어선 아파트보다는 넓은 평지들이 많아서 보기가 좋네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정상에서의 경치 구경을 마치고 내려가는 길에 놀이 숲을 발견하고 가보았어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흔들 다리 건너기, 외나무 건너기, 미끄럼틀, 짚라인 놀이대가 있네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짚라인 놀이대에서는 자원봉사(?)하러 온 분이 애들을 도와주고 있더라고요~ 놀이 숲에선 다양한 활동들을 할 수 있어서 아이들 놀기에 좋을 것 같아요~

화성시 우리꽃 식물원

우리 꽃 식물원에서 만족스러운 산책을 잘하고 집으로 돌아왔답니다. 계획에 없던 정상까지 올라가서 힘들긴 했지만, 정상에서 내려다보면 그곳이 도시든 시골이든 한눈에 많은 곳을 바라볼 수 있어서 참 좋아요!


728x90
반응형

'국내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청주「초정행궁」  (10) 2021.06.28
충북 진천 농다리/생거 진천  (26) 2021.06.23
단양 「만천하 스카이워크 & 단양강 잔도」  (28) 2021.05.30
명성황후 생가 유적지  (8) 2021.04.26
변산반도 고사포 야영장  (2) 2021.04.08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