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잘 가꾸어진 예당호뷰 봉수산 수목원과 자연휴양림 본문

국내여행/경치좋은 수목원

잘 가꾸어진 예당호뷰 봉수산 수목원과 자연휴양림

뮤직해피 2022. 8. 24. 23:39
728x90
반응형

이번에는 봉수산 수목원을 방문해봤어요. 가을이 다가오려는지 며칠 사이 아침저녁으로는 시원한 바람이 불고 있네요.

봉수산 수목원에 갔을 때만 해도 종일 더운 날씨로 인해 자주 땀이 흐르는 7월 중순이었는데 말이죠~ 

봉수산 수목원

<봉수산 수목원 관람시간>

  • 하절기(3월 ~ 10월) : 09:00 ~ 18:00
  • 동절기(11월 ~ 2월) : 09:00 ~ 17:00

봉수산 수목원

날씨도 더운 데다 아침일찍이라 주차된 차량은 많이 없더라고요~

봉수산 수목원 주차장

봉수산이 보이고

봉수산 수목원 주차장

예당호까지 보이는 넓은 주차장부터 마음에 드네요. 주차장의 주변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서 한동안 눈을 못 떼게 만들더라고요~

봉수산 수목원

봉수산 수목원의 입장료와 주차료 모두 무료라 부담 1도 없이 즐길 수 있어 좋아요~

봉수산 수목원 구름다리

수목원을 향해 걷다 보니 제일 먼저 구름다리가 보이네요~

봉수산 수목원 구름다리

그리 긴 다리는 아니지만 수목원을 가기 위한 연결고리 같은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봉수산 수목원

봉수산 수목원은 옛 백제와 신라가 싸우던 임존성이 있는 봉수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어요. 면적은 10ha로 방문자센터, 전시온실, 인공폭포, 하늘데크, 곤충생태관, 유아 숲 체험원과 테마별 야외식물원이 조성되어 있답니다.

봉수산 수목원

푸릇푸릇한 수목원은 눈 건강에도 좋고 산책하기에도 좋은 곳이라 전국에 있는 수목원을 모두 구경해보고 싶어요~

봉수산 수목원

봉수산 수목원 또한 저를 실망시키지 않네요. 작은 인공폭포도 보고

봉수산 수목원

기찻길처럼 꾸며놓은 곳도 걸어보고

봉수산 수목원

등나무 터널도 걸어서 올라가 보니

봉수산 수목원

이런 경치가 눈에 들어오네요~

봉수산 수목원
봉수산 수목원

이솝우화에 수록된 고대 그리스의 전래동화인 「금도끼 은도끼」를 연상케 하는 형상이 예당호와 함께 어우러져 멋진 경치를 보여주고 있어요~

봉수산 수목원 전시온실

전시온실로 들어가는 입구 양편에는

봉수산 수목원 전시온실

다양한 다육이가 자리 잡고 있어요~

봉수산 수목원 전시온실

실내에는 열대과일도 보이고

봉수산 수목원 전시온실

작은 연못도 

봉수산 수목원 전시온실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네요~

봉수산 수목원 전시온실

봉수산에 임존성이 있어서인지

봉수산 수목원 전시온실

산성과 병사들의 모습이 미니어처로 꾸며져 있어서 이곳이 더욱 돋보이네요. 

봉수산 수목원 전시온실

항아리도 다양한 모양으로 전시되어 있어요. 온실을 잘 꾸며놓아서 즐거움을 선사하네요~

봉수산 수목원

온실 구경을 마친 후 하늘데크 가는 길이 안내되어 있는 곳으로 가봤어요~

봉수산 수목원

수목원의 조감도가 안내되어 있으니 다 돌아보기에 힘드신 분들은 몇 군데만 지정해서 관람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봉수산 수목원 수석 전시/체험관

수석 전시·체험관이 있어서 들어가 봤어요.

봉수산 수목원 수석 전시/체험관

다양한 수석들이 전시되어 있네요~

봉수산 수목원 수석 전시/체험관

천하대장군과 지하여장군, 불도그,

봉수산 수목원 수석 전시/체험관

초가 모양의 수석과 달 바라기 등 신기한 수석들이 많아요~

봉수산 곤충생태관

수석 구경을 마치고 하늘데크로 가려는데 곤충생태관이 연결되어 있어서 먼저 가보았어요. 복도 벽에도 곤충들이 그려져 있어서 신기했어요~

봉수산 곤충생태관

봉수산에 살고 있는 곤충들이 전시되어 있고 곤충에서 찾은 미래기술에 관련된 사항이 설명되어 있네요.

봉수산 곤충생태관

쇠똥구리와 힘을 겨뤄보는 게임과

봉수산 곤충생태관

메뚜기와 높이뛰기를 겨뤄보는 체험도 할 수 있어서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네요~

 

봉수산 곤충생태관

알록달록한 풍경에 여러 나비들이 날아다니는 영상이 아름다워서 남겨봤어요~

봉수산 곤충생태관

화면을 터치하면 뒤영벌의 여정을 볼 수 있어요.

봉수산 곤충생태관

세계 식량의 63%는 꿀벌의 수분으로 열매를 맺는다고 하니 꿀벌은 인류에 있어서 없어서는 안 될 존재네요~

봉수산 곤충생태관

우리 집 공간마다 어떤 곤충들이 있을지 설명되어 있어요. 이로운 곤충들도 있지만 일단 집에서 곤충을 보는 건 반가운 일은 아니긴 하죠~😅

봉수산 곤충생태관
봉수산 수목원 하늘데크 가는길

봉수산 곤충생태관에 연결된 하늘데크길을 따라 가보았어요~

봉수산 수목원 하늘데크

나비 모형과 함께 사진 찍을 수 있는 포토존도 있고

봉수산 수목원 하늘데크
봉수산 수목원 하늘데크

13m 높이에 있는 황새조형물도 볼 수 있어요. 황새는 천연기념물 제199호이자 환경부에서 지정한 멸종위기종 1급이랍니다. 살아있는 황새를 관찰하고 싶은 분은 예산 황새공원을 방문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봉수산 수목원 하늘데크

하늘데크에서 바라본 예당호의 모습과

봉수산 수목원 하늘데크

구름이 많이 끼어있긴 하지만 푸른 하늘도 조금이라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봉수산 수목원 하늘데크

하늘데크에서의 경치 구경이 힐링되는 시간을 갖게 하네요~

봉수산 수목원 하늘데크

높이 20미터, 길이 222미터의 

봉수산 수목원 유아숲 체험원

하늘데크에서 내려와 보니 유아 숲 체험원이 보이네요. 색색의 바람개비와

봉수산 수목원 유아숲 체험원

여러 가지 놀이시설이 있어서 유아들이 재밌어할 것 같아요~

봉수산 수목원 유아숲 체험원

수목원의 모든 구경을 마치고 자연휴양림으로 가는 길에 보니 해충기피제도 있더라고요. 

봉수산휴양림

휴양림 위에서 바라본 경치도 멋있네요~

봉수산휴양림
봉수산휴양림

저희는 휴양림에서 숙박을 이용하진 않고 살짝 구경만 했어요~

봉수산휴양림

봉수교를 건너는 중에 

봉수산휴양림

물놀이장이 보이네요. 매년 여름마다 운영이 되는 것 같은데 제가 글을 늦게 올리는 바람에 올해는 벌써 끝나버렸네요~ㅠ

봉수산휴양림

숙박시설의 외관은 대체로 이렇게 되어있어요. 평상과 숯불화로대가 비치되어 있어 고기나 해물 구워 먹기 너무 좋아 보여요~ 숙박시설 이용을 원하시는 분은 봉수산 휴양림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멋있게 잘 꾸며져 있고 예당호가 보여서 더욱 경치가 좋은 봉수산 수목원의 방문을 적극 추천드려요. 자연휴양림도 있으니 숙박을 하면서 맛있는 음식도 먹고 힐링의 시간을 가져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