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오산 볼거리 가득한 [물향기수목원] 본문

국내여행/경치좋은 수목원

오산 볼거리 가득한 [물향기수목원]

뮤직해피 2022. 3. 21. 23:09
728x90
반응형

대통령 선거일인 3월 9일 아침 일찍 투표를 한 후 애들이 어렸을 때 자주 갔었던 물향기수목원을 참으로 오랜만에 방문해봤어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경기도 물향기수목원은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2006년 5월 개원한 곳이에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규모는 34ha이고, 예로부터 맑은 물이 흐르는 곳이라 하여 붙은 수청동(水淸洞)이란 지명에서 유래했답니다. (출처: 물향기수목원 홈페이지)

물향기수목원 주차장

주차장은 제1/ 2 소형 주차장과 대형주차장이 있고 넓은 편이지만 봄과 가을에는 워낙 관람객이 많다 보니 이마저도 부족하다고 하네요. 다행히 오산대역 2번출구에서 5분 정도의 거리밖에 안되니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 주차비 : ▶경차-1,500원  ▶소형/중형-3,000원  ▶대형-5,000원

주차를 한 후 매표소로 향했어요~

물향기수목원 관람안내

  • 휴원일 : 1월 1일, 설날, 매주 월요일

《관람시간》

  • 봄/가을 - 09:00 ~18:00
  • 여름 - 09:00 ~ 19:00
  • 겨울 - 09:00 ~ 17:00

물향기수목원 입장료

《물향기수목원 입장료》

☞ 어른 - 1,500원  ☞ 청소년 - 1,000원  ☞ 어린이 - 700원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입장료를 내고 관람을 시작했어요. 먼저 토피어리원이 보이네요~

'토피어리'라는 말은 '가다듬다'는 뜻으로 라틴어 토피아에서 유래했는데 식물을 인공적으로 다듬어 여러 가지 모양으로 보기 좋게 만든 작품 또는 기술을 말한답니다.

여러 가지 모양으로 만들어진 예술작품 같은 나무들을 감상할 수 있어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복권기금인 산림청의 녹색 자금으로 조성된 무장애 나눔길도 산책해 보고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무궁화동산도 걸어보았어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무궁화는 아직 철이 아니라 아쉽게도 꽃은 볼 수가 없네요~ㅠ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지구온난화에 따른 기후변화에 취약한 고산 생육 한계성 식물들의 안정적, 체계적 보존 및 복원을 하는 기후변화 취약식물 보존원이에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위로 길게 뻗은 나무가 줄지어 서있는 길이 참으로 멋스럽네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금계, 거위, 칠면조가 모여 있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관상조류원도 구경했어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잘 가꾸어진 길이라 정말 산책하기 좋네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전망대

전망대가 보여서 기대를 하고 올라가 봤어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전망대치고는 너무 낮은 것 같다'했더니 역시 경치가 잘 보이지 않네요~ㅠ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주변 경관을 잠깐 둘러본 후 다시 내려와서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또 열심히 걷기 시작했어요~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식사 장소이기도 한 쉼터에 벤치가 많이 놓여 있어서 따스한 날에 이곳에서 맛난 음식 먹으며 쉬어도 좋을 것 같아요~

물향기수목원 물방울온실

물방울온실이 있어서 얼른 들어가 봤어요~

물향기수목원 물방울온실

밖은 아직 추운데 이곳은 여름 날씨네요~ 아무래도 열대식물이 있는 곳이라 온도를 높게 해놨나 봐요~ 

물향기수목원 물방울온실

아무리 더워도 예쁜 식물 구경은 해야겠죠~

물향기수목원 물방울온실

와~ 신기해요. 이것이 분홍 바나나라고 하네요~

물향기수목원 물방울온실

너무나도 더운 온실 속이지만 인공동굴로 들어오니 조금은 덜 덥네요~

물향기수목원 물방울온실

연못에 알록달록 예쁜 물고기도 보이고

물향기수목원 물방울온실

선인장 정원에서는 다양한 모양을 하고 있는 선인장들을 구경할 수 있어요~

물향기수목원 물방울온실

화사하게 예쁜 이 꽃은 하와이무궁화라고 하네요~

물향기산림전시관

물방울온실을 나와서 물향기 산림전시관으로 발길을 옮겼어요~

물향기산림전시관

500평 규모의 지하 1층과 지상 2층으로 지어진 물향기 산림전시관이랍니다.

물향기산림전시관

물향기 산림전시관 내부 모습이에요~

물향기산림전시관

영상 속 연못이 바뀌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물향기산림전시관

2층으로 올라오니 잘 지어진 건축물을 보는 것 같네요~

물향기산림전시관

미로처럼 생긴 숲의 이해라는 곳에는

물향기산림전시관

나무의 관한 설명과 새 모형들이 전시되어 있어요~

물향기산림전시관
물향기산림전시관

숲의 소리,

물향기산림전시관

나이테로 보는 한국사,

물향기산림전시관

우리 나무 100가지도 전시되어 있네요~

물향기산림전시관

물향기 산림전시관은 위에서 보면 이런 모습인가 봐요~ 너무 멋진 모습을 하고 있어서 예술작품 같아요~

물향기산림전시관

곤충들도 전시되어 있고요~

물향기산림전시관

숲길 갤러리도 감상할 수 있고

물향기산림전시관

숲 속을 연상케 하는 곳도 있네요~

물향기산림전시관
물향기산림전시관

물향기산림전시관

사계를 나타내는 영상도 있는데 눈이 내리는 겨울만 찍어봤어요~

물향기산림전시관
물향기산림전시관

전시관에도 야외벤치가 마련되어 있어서 좋은데요~

물향기산림전시관

전시관에서 바라본 물향기수목원 경치가 아름답네요~ 눈이 오거나 다른 계절이면 더 아름다울 것 같아요~

물향기산림전시관

숲 속 같은 전시관 구경을 마치고 주차장으로 향하는 길에 이상한 나무 한그루가 보이더라고요~

오산 물향기수목원

'무슨 예술작품인가' 했더니 노거수(나무 나이가 많은 큰 나무)라네요~

남양주시 평내동에서 자랐던 나무로 남양주시에서 1982년에 보호수로 지정하여 보호해 왔으나, 영양공급 부족 등으로 뿌리 부분 등이 고사하여 보호수로서 가치가 상실 2006년에 보호수 지정이 해제된 나무랍니다.

에고~ 너무 안타까운 나무네요~😔

 

오산 물향기수목원

경기도 산림에서 12.8초/ 0.8초마다 이만큼의 나무가 자란다네요~

쑥쑥 잘 자라기만 하면 좋을 텐데 이번에 산불 난 곳이 많아서 많은 나무들이 죽었으니 너무너무 안타깝고 속상해요~ㅠ

정말 자나 깨나 불조심해야겠어요~


물향기수목원은 이밖에도 수생식물원, 단풍나무원, 분재원 등 볼거리가 풍성한 곳이랍니다~

이제 곧 꽃피는 날이 올 테니 예쁜 꽃들도 구경하시고 산책도 할 겸 해서 방문해 보시길 강력히 추천해 봅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