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충남 아산 역사가 깃든 영인산 수목원 본문

국내여행/경치좋은 수목원

충남 아산 역사가 깃든 영인산 수목원

뮤직해피 2022. 6. 15. 16:09
728x90
반응형

6월 첫째 주 일요일에 다녀온 영인산 수목원을 소개해 드릴게요~

영인산수목원

더 자고 싶은 마음을 이겨내고 아침 일찍 출발해서 충남 아산에 도착했어요~

<영인산 수목원 운영시간>

  • 매일 08:00~18:00 입장시간 1시간 전까지 입장 가능

영인산수목원 주차장

영인산 수목원의 주차비는 중/소형이 2,000원이네요~

영인산자연휴양림 시설안내도

영인산 자연휴양림의 비수기 기준 이용요금

  • 야영데크 20,000원, 오토캠핑 30,000원
  • 숙박시설 4인실 50,000원 ~ 18인실 150,000원

더 자세한 요금은 영인산 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된답니다.

영인산 자연휴양림

나무그늘과 벤치가 있고

영인산자연휴양림

꽃으로 예쁘게 꾸며진 이곳은 휴식공간이네요~

영인산 안내도

영인산 수목원과 휴양림 입장료 그리고 산림박물관 관람료는 통합해서 성인 기준 2,000원을 지불하고 이용하실 수 있어요.

영인산수목원
영인산수목원

예쁜 꽃들과 동물 캐릭터들이 너무 예쁘고 귀엽네요~

영인산 수목원 연못

연못에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고요~

영인산수목원

드넓은 잔디광장도 있어요~

영인산수목원 잔디광장
영인산수목원 잔디광장

다양한 동물형상이 짝을 이뤄 다정한 모습이 보기 좋아요~

영인산수목원 잔디광장
영인산수목원 잔디광장
영인산수목원 생태연못 및 관찰테크

나무데크길을 걸으며 이곳저곳을 둘러보니 기분이 상쾌해지더라고요~

영인산수목원 생태연못 및 관찰테크

'욕심부리지 말고 귀엽던지 이쁘던지 하나만 해줄래?' 이 문구가 참 신선하고 재밌네요~

생태연못 및 관찰테크
영인산수목원 생태연못

연못에 수련도 많이 피어 있어요~ 

영인산 수목원

전망대가 보이길래 올라가 보니

영인산 수목원
영인산 수목원

이런 푸릇푸릇한 산의 경치가 보이네요~

영인산 수목원

습지 학습지구를 나와서 중심 활동지구로 가보니 미니 정원 같은 곳에는 예쁜 소녀 형상과  동물형상 그리고 아름다운 꽃들이 아기자기하게 꾸며져 있네요~

장미꽃으로 둘러싸인 포토존도 있고요~

영인산 수목원 유리온실

유리온실에는 다양한 선인장과

영인산 수목원 유리온실

로즈메리 등 여러 종류의 나무들이 심어져 있고

영인산 수목원 유리온실

조그마한 인형도 꾸며져 있네요~

영인산수목원

온실을 나와보니 노부부 인형의 다정한 모습도 보여요~ '우리 함께라면 어디든 꽃길', 이 문구도 정말 마음에 드네요~

영인산 수목원 전망대

수목원 전망대가 보이길래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영인산수목원 전망대

전망대에 올라가 봤어요~

영인산 수목원
영인산 수목원

이곳에서 보는 경치도 멀리까지 보여서 좋아요~ 

영인산 수목원 바라봄 언덕

바라봄 언덕에서의 경치도 멋있네요~

영인산 수목원

영인산성으로 가는 956계단도 보이더라고요~ 이곳 계단길은 너무 힘들 것 같아서 패스했어요.

영인산 수목원

산림박물관이 보이는 길을 따라 걷다 보니

영인산수목원

자주달개비꽃과 원추리도 예쁘게 피어있네요~

스카이 어드밴처

스카이 어드밴처 요금

  • 성인 10,000/  청소년·군인 7,000원/ 어린이 5,000원

영인산 산림박물관

산림박물관 이용시간

  • 동절기(11월~ 2월) → 10:00~17:00
  • 하절기(3월~10월) → 10:00~18:0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날, 추석

영인산 산림박물관

영인산 산림박물관은 본관과 별관으로 나눠져 있을 만큼 생각보다 꽤 큰 규모더라고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본관 건물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느티나무 보호수예요. 청댕이 고개에 있던 300년 된 나무가 강풍에 쓰러져 이곳으로 오게 되었다네요~😔 바람도 늘 적당히만 불었으면 좋겠어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이호순이라는 분이 기증한 곤충표본실이에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여러 가지 중 한국의 나비만 찍어봤어요. 각양각색의 나비들이 예쁘네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사람과 산 그리고

영인산 산림박물관

동양의 자연에 관한 내용도 전시되어 있어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등산로, 영인산 봉우리, 수목원, 휴양관, 산림박물관 중 찾고자 하는 곳을 누르면 이렇게 녹색불로 표시가 되네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몸에 좋은 식물들에 관한 내용도 있고

영인산 산림박물관

산촌생활에서 쓰이는 나무에 관한 내용도 있어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영인산에 위치한 박물관인 만큼 영인산의 역사에 관한 내용도 있고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어린이 숲 체험관이에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어린이들은 관람만 하기에는 지루해하니 이런 체험관이 있어서 좋을 것 같네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인자하게 생긴 나무모형도 커다랗게 세워져 있더라고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충남의 멸종위기 생물,

영인산 산림박물관

숲 속 친구 새들도 전시가 되어 있어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영인산 산림박물관

아산시의 시조는 수리부엉이네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주변 경관을 한눈에 바라볼 수 있는 산림박물관 전망대에도 가봤어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전망대에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모형이 관람객을 반갑게 맞아주는 듯하네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전망대에서 바라본 영인산의 모습이 멋져요~

영인산 수목원

바라봄 언덕도 보이고

영인산 산림박물관

저 멀리 마을도 보이더라고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별관

상설/기획 전시실, 숲 속 체험 공간, 3D영상실이 있는 본관을 지나 별관으로 가봤어요~ 별관은 본관과 이어져 있답니다.

별관에 들어서면 기억 남기기 판이 있어요~ 그동안 많은 사람이 다녀간 흔적이 보이네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별관

4계절 테마체험을 할 수 있는 별관에는

영인산 산림박물관 별관

각 계절마다 자연의 변화를 볼 수 있는 영상들이 있어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별관

몇 가지의 나무향기도 느껴볼 수 있어요~ 정말 향이 나더라고요~

영인산 산림박물관 별관

이 영상이 나올 때  새를 터치하면 신기하게도 새가 날아가요. 미처 그 부분까지는 찍지 못했지만요~ㅠ

아산시 산림박물관 별관

산림박물관에서의 모든 관람을 마친 후 산책을 다시 시작했어요~

충남 아산 영인산

걷다 보니 여러 군데 음수대가 보였어요. 수질검사 적합이라고 해서 한번 마셔봤는데 물이 생각보다 차갑지 않고 미지근하더라고요~

영인산 영화봉

해발 330m인 연화봉에 오르면 

시련과 영광의 탑

시련과 영광의 탑을 만날 수 있어요. 탑 상부는 세계를 향한 십자형으로 동서남북과 굳게 결합된 조국의 영광과 미래비전을 상징한다고 하네요. 높이 24㎡ 둘레 26㎡로 크고 웅장해서 영인산을 오르다 보면 멀리서도 탑 상부가 보이더라고요~ 

민족의 시련과 영광의 탑 명문

한자로 쓰여있는 글을 신랑과 어렵게 몇 글자씩 읽고 있었는데, 아니 이럴 수가!~ 한글로 된 글이 뒷면에 쓰여 있지 뭐예요~

영인산 수목원

천천히 올라가면서 자주 산에 경치를 둘러봤는데 이리 봐도 저리 봐도 멋있네요~

전쟁 중 이 지역을 차지한 후 영역을 표시하기 위한 깃대를 꽂았다고 하는 깃대봉에는 6·25 전쟁 이후 설치된 것으로 추정되는 대공포 부속시설이 있는데 지금은 등산객들의 휴식의자로 리모델링되었어요. 그냥 지나치면 전혀 모를 시설이네요.

영인산 깃대봉

멀리 산림박물관 모습도 보이고

영인산 깃대봉

아산시가지와

영인산 깃대봉

서해바다도 보이네요~

미군 초소

영인산은 6·25 전쟁 때에도 남북의 치열한 전투지였으며 군부대 주둔 시기에는 통제구역이었다가 군부대가 이전하면서 등산로가 개방되었답니다. 이곳은 미군이 사용했던 초소라고 하네요~

나무 전봇대

6·25 전쟁 때 전기를 공급하는 중요한 역할을 했을 나무 전봇대도 여전히 남아있고요.

영인산 콘크리트 계단

산을 오르다 보니 콘크리트 계단이 많이 보였는데 이 계단이 옛 군부대에서 깔았던 것이라고 하네요. 깃대봉에서 신선봉까지 콘크리트 계단을 만들기 위해 무척이나 힘들었을 것 같아요~

영인산 신선봉 전망대

해발 363.6m의 영인산은 차령산맥 북쪽에서는 최고봉으로 아산만은 물론 경기도 최남단 지역까지 훤히 바라볼 수 있는 천혜의 전략 요충지였다고 합니다. 

영인산 신선봉 전망대

신선봉 전망대는 1970년대 중반에 한국군이 설치한 기지를 2009년에 리모델링한 것으로 전망대에 오르면 서해바다와 삽교천/ 아산만 방조제를 한눈에 볼 수 있답니다.

영인산 신선봉 전망대
영인산 신선봉 전망대
영인산 신선봉 전망대

날씨가 좀 흐려서 좀 아쉽긴 했지만 탁 트인 영인산 전망대에서의 경치를 보니 시원한 느낌이 들더라고요~

영인산 신선봉 전망대

전망대까지 산을 올랐는데도 높은 산이 아닌지라 그리 힘들진 않았어요. 조금만 올라도 아산의 확 트인 전망을 바라볼 수 있어서 너무 좋더라고요~ 그래서 군사적 요충지였나 봐요~

영인산자연휴양림

모든 구경을 마치고 주차장으로 향하는 길에 보니 이런 예쁜 포토존이 있네요~

영인산자연휴양림
영인산자연휴양림

귀여운 곤충과 동물형상도 있고요~

영인산자연휴양림

좋은 공기 마시며 산행도 하고 박물관 관람까지 해서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내고 집으로 향했답니다.


힘든 산행을 하지 않아도 서해바다와 아산 시가지, 아산만 방조제, 샵 교천, 영인 저수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인산 구경도 하시고 산림에 관한 자료가 전시되어있는 산림박물관 관람도 하시고 자연휴양림과 수목원에서 휴식도 취해보시길 강력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