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시야가 탁 트인 인천공항 하늘정원 본문

국내여행/산책하기 좋은 공원

시야가 탁 트인 인천공항 하늘정원

뮤직해피 2022. 12. 7. 23:33
728x90
반응형

11월 마지막 주 일요일에는 인천공항 하늘정원에 다녀왔어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출처: 인천 국제공항공사 홈페이지>

  • 하늘정원은 공사가 인천공항 동남 측 유휴지(38만㎡)에 조성한 휴식공간으로, 인천공항에 이착륙하는 항공기의 모습과 자연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인천공항의 대표 명소 중 하나임.
  • 인천공항공사는 지역사회공헌을 위해 하늘정원 꽃밭을 조성해 지역주민을 포함한 방문객들에게 무료 개방하고 있음.

봄에는 유채꽃밭, 가을에는 코스모스 꽃밭이 된다고 하네요. 내년에는 봄이나 가을에도 와봐야겠어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공항 근처라 그런지 높이 솟은 건물들도 없고 차도 많이 다니는 편이 아니라 정겨운 시골 풍경 같네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하늘정원에는 하늘광장을 비롯해서 전망대와 장미터널, 징검다리 등이 있어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하늘정원 임시주차장은 협소하고 몇몇 차량은 버스 승차장에 주차를 하더라고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겨울에 접어든 하늘정원은 꽃밭은 아니지만 억새밭이 형성되어 있어서 나름 운치 있는 풍경을 볼 수 있어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알록달록 조형물이 보여서 걸음을 재촉해봤어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이곳이 하늘 걷기인데 어른보다는 아이들이 걷기에 좋을 것 같아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알록달록하게 꾸며진데다 높지 않은 곳이니까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그래도 이곳에서 보는 하늘 모습은 무척 아름답네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별자리가 그려진 조형물도 있고

인천공항 하늘정원
인천공항 하늘정원

나무를 형상화한 조형물도 있어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이곳은 장미터널이에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장미터널

장미가 피는 계절인 봄에 와보면 이곳 장미터널이 한층 더 아름다울 것 같아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아직도 피어있는 장미...시들시들하지도 않고 싱싱한 겨울장미가 신기하네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이번에는 전망대가 있는 곳을 향해 걸었어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계단을 따라 올라간 하늘정원 전망대는 전망대치고는 높지 않은 곳이지만

인천공항 하늘정원

주변 모습은 훤히 다 보여요.

인천공항 하늘광장

하늘광장과 멀리 비행기가 나는 모습,

인천공항 하늘정원

하늘 걷기 등 하늘정원의 모습이 눈앞에 쫙 펼쳐지네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하늘정원의 모습을 당연히 영상으로도 남겨봐야겠죠~

인천공항 하늘정원

하늘에는 구름 새인 듯 한 모습의 구름도 예쁘고

인천공항 하늘정원

자연적인 모습인 흙길마저 예뻐 보이네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징검다리의 건너편을 가기 위해 돌다리도 걸어봤어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인천공항 하늘정원

원두막 전망대에 올라봤는데 이곳에서는 지붕에 가려서 시야가 조금은 좁아지네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원두막 내에서는 음식물 섭취 금지라서 잠깐 쉬는 공간으로만 활용해야겠어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화물청사역과 국제업무단지를 다니는 무료 셔틀버스도 보이고 하늘정원에서는 연날리기 및 풍선 금지라는 현수막도 보이네요. 당연히 드론도 안되고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드넓은 곳이라 연날리기나 드론 날리기에 좋아 보이는 곳이지만 비행기가 다니는 곳이다 보니 안전을 위해 하지 말라는 건 안 해야겠죠!~

인천공항 하늘정원

억새언덕 쪽에 사람들이 제일 많이 모여 있었어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왜 그런지 궁금해서 빠른 걸음으로 가봤는데 역시나 이곳이 사진 찍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더라고요. 많은 연인들이 사진 찍기에 열중하고 있어서 우리 가족은 발길을 돌려 주차장으로 향했어요.

인천공항 하늘정원

해가 지면서 하늘정원을 비추는 모습과 비행기가 날아가는 모습이 환상적이네요. 비행기는 보일락 말락 작게 보이긴 하지만요~

이곳에서는 비행기를 가까이서 볼 수 있다길래 와봤는데 경로를 바꾼 건지 이날만 그런 건지는 모르겠지만 멀리서만 볼 수 있었답니다. 그 점이 좀 아쉽긴 하지만 산책하기에 좋은 곳이었어요. 볼거리는 많이 없지만 조용하고 운치 있는 모습이 은근 매력 있는 곳이더라고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