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바다구경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하늘구름광장 본문

국내여행/산책하기 좋은 공원

바다구경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하늘구름광장

뮤직해피 2023. 3. 10. 18:10
728x90
반응형

바다구경을 하고 싶어서 가족나들이로 영종도 씨사이드파크에 다녀왔어요. 다녀온 지 벌써 3주가 지났네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씨사이드파크 운영안내>

  • 입장료/ 주차료 : 모두 무료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주차장

주차장은 공터 같은 곳에 주차가능 해요. 관리가 안되어 있지만 무료라 경제적 부담은 없답니다~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주차를 한 후 정원이라고 쓰여있는 문을 통과해 가보니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철길이 나왔어요. 이곳은 레일바이크가 다니는 곳이에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모양이 참 독특한 큰 바위가 눈에 확 띄네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이 바위는 백령도 두무진을 모티브로 하여 조성되었고 경관폭포 기능과 전망대 기능을 함께 하고 있어요.

<경관폭포 운영안내>

  • 운영기간 : 04월 ~ 10월
  • 평일 10:00 ~ 16:00
  • 주말 10:00 ~ 18:00

아쉽게도 저희는 2월에 갔기 때문에 운영을 안 하고 있었어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바다전망대

철길을 건너서 바다전망대라고 쓰여있는 입구를 향해 나아갔어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내부는 동굴느낌이 나고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네요. 길을 밝혀주는 빛이 있고 색색의 예쁜 빛도 있어서 많이 어둡진 않았어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1. 신석기 시대부터 시작된 영종·용유의 역사

  • 고려시대 : 해외교역의 주요 경유지
  • 조선시대 : 수도방위의 주요 거점 역할
  • 현 재 : 국제 교통의 허브 도시로 성장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2. 영종·용유의 고고학적 현황

  • 신석기시대의 유적부터 원삼국 시대 초기까지의 유적이 폭넓게 자리 잡고 있음
  • 영종도의 청동기 시대 유적은 한반도 청동기 문화의 전파 경로와 파급 및 교류 등을 밝혀내는 데 중요한 척도가 되고 있음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3. 행정구역과 지역의 변화

  • 영종도의 변화 - 조선시대 인천도호부 관할 지역으로 자연도라 함. 현재 영종도에는 4개의 동이 있음 - 운남도, 중산동, 운서동, 운북동
  • 용유도의 변화 - 1663년 영종진 용유면 - 1914년 경기도 부천군에 편입되어 을왕, 남북, 덕교, 무의의 4개 리로 개편 - 1975년 5월 무의출장소를 두어 1 출장소 4개 리를 관할하다가, 1989년 1월 인천시 중구에 편입되어 4개 리가 동으로 바뀌며 용유동의 관할이 됨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4. 신공항 건설에 따른 영종의 변화

  • 영종도는 용유도와 삼목도, 신불도 사이 얕은 바다를 방조제로 연결하여 매립해서 만들어진 섬이다. 경제자유구역개발사업 하나로 건설된 영종신도시는 첨단 스마트시티로 불리며 인천시 중구에 딸린 행정동으로 영종동, 용유동, 운서동이 있다.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5. 하늘도시로 비상하다

  • 영종도와 용유도는 1970년대 부속도서인 삼목도, 신불도를 포함하여 연육교가 개통되면서 하나로 연결되었고 신공항 건설계획 발표 이후 영종도, 용유도, 삼목도, 신불도가 공항부지로 합쳐지면서 네 개의 섬이 하나의 섬으로 재탄상하였다- 영종대교와 인천대교가 준공되면서 대한민국 교통의 핵심지로 떠올랐다.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계단을 오르면서 뜻밖에 영종도에 대한 역사공부를 하게 되었어요. 뭐 지식도 쌓이고 좋네요~😄

드디어 전망대에 도착했어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역시 드넓은 바다구경을 하고 있자니 마구마구 힐링이 되네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아! 멋진 바다~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바다건너 멀리 보이는 산에 대한 설명이 되어 있어서 좋더라고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푸른 바다를 사진으로만 남길 수 없어 영상으로도 남겨봤어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전망대 구경을 마친 후 공원 산책을 했어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놀이터가 있어서 아이와 함께 와도 좋을 것 같아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카페 건

걷다 보니 카페건물이 예술인 '건(GEON)'이라는 곳이 보이네요. 내부가 궁금하긴 했지만 카페는 아름다운 건축물을 보는 걸로만 만족했어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광장전망대

이 공원에는 카페건물 외에 또 다른 예술작품 같은 건물이 보이네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광장전망대

이 건물은 저어새를 형상화한 조형 전망대로 서해바다를 조망하기 위한 광장전망대랍니다.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전망대에서 바라본 하늘구름광장의 모습이에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볼거리가 많은 편은 아니지만 탁 트인 공원이라 답답하지 않고 산책하기 좋아 보여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이곳에서도 바다 구경을 했어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역시 전망대위에서 바라보는 세상은 훤히 들여다볼 수 있어 좋네요~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바다를 바라볼 수 있도 있고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다양하게 배치되어 있는 벤치에서 취향대로 골라 쉴 수도 있고

영종도 씨사이드파크

따뜻한 햇살 받으며 산책도 할 수 있는 바다옆 공원, 씨사이드파크 너무 좋네요

레일바이크도 있어서 놀이시설 즐기며 바다구경해도 좋은 장소라서 강력 추천 드려 보아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