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산책하기 좋은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본문

국내여행/산책하기 좋은 공원

산책하기 좋은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뮤직해피 2021. 12. 14. 22:37
728x90
반응형

추운 겨울이라 해도 걷기 운동을 게을리할 수 없어서 또 산책길에 나서 봤어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집 근처는 하도 많이 다녀서 지겹다 보니 차를 타고 수원 광교호수공원으로 갔어요~

주차는 공영주차장이 있어서 3시간까지는 1,000원, 6시간까지는 2,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니 저렴하게 이용 가능하답니다~

모바일 주차요금

주차요금을 모바일로 사전 결제를 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광교호수공원 안내판을 보니 원천호수와 신대호수 두 곳의 호수가 자리 잡고 있네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갈대가 있어서 썰렁한 겨울에 그나마 볼거리를 제공하니 좋더라고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자전거길과 인도가 나뉘어 있으니 산책하시는 분은 꼭 인도로만 다녀야겠죠~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산책한 날이 좀 춥긴 했지만 날씨가 맑아 햇빛을 받으면서 산책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신대저수지 수류 발생장치

수중 분사펌프에 의한 수류를 발생시켜 교반 및 산소공급 작용으로 하부의 혐기 성화 방지, 영양염류 용출을 억제하여 수질 악화를 예방하는 수류 발생장치도 있네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호수의 경치를 바라보면서 걸으니 지루하지 않고 좋더라고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자전거 보관대도 마련되어 있어서 라이딩하시는 분들은 이용하시면 될 것 같아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벤치가 여러 군데 놓여 있어서 봄/가을에는 이곳에 앉아 쉬기에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지금은 장시간 앉아 있기에는 너무 추울 것 같아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숲길 계단을 내려서 가보았어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정겨운 다리

다리 이름을 친근하게 지었네요~ 정겨운 다리랍니다~😊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정겨운 다리

호수 위에 떠 있는 동글동글하게 생긴 게 전등이라고 하네요~ 야간에 바라보면 예쁠 것 같아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오리들도 호수에서 노니는 모습이 참으로 평온해 보이네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호수 주변 아파트들을 보면서 저곳에 사시는 분들이 부럽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호수 뷰가 보이는 곳이라 너무 좋을 것 같아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이 길을 따라 조금만 올라가다 보면 하늘전망대가 나온답니다~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하늘전망대에서 바라본 신대호수의 멋있는 전경이에요~ 아직 가을 분위기가 남아있어서 다행이다 싶은 경치네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하늘 전망대에서도 곳곳에 벤치가 놓여 있고 흔들의자 그네도 있더라고요~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전망대에서 흔들의자 그네에 앉아 좀 쉬려는데 기다리는 아이가 있어서 잠깐 앉았다가 바로 일어나 줬어요~✌

내려가는 길에도 호수 모습을 눈에 가득 담아봅니다~

광교호수공원 신대호수 둘레길

눈이 내려도 예쁠 것 같고 꽃이 피는 봄이나 여름에 와도 너무 좋을 것 같은 산책길이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