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전남여행 옐로우시티 장성호 관광지 문화예술공원 본문

국내여행/산책하기 좋은 공원

전남여행 옐로우시티 장성호 관광지 문화예술공원

뮤직해피 2021. 11. 23. 23:29
728x90
반응형

장성호 관광지에서 예술품 구경도 할 수 있고 전망대에서 장성호를 바라볼 수도 있다고 해서 방문해 봤어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우선 주차장에 무료주차를 했어요~ 주차장이 상당히 넓어서 편하게 주차를 할 수 있네요~ 저희가 방문한 날이 월요일이라 그런지 사람들은 많지가 않더라고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공원 내에 임권택 감독님의 동상이 있길래 봤더니 전남 장성 출신이셨네요~ 1974년 대종상 특별상부터 시작해서 2005년 베를린영화제 명예 황금곰상 수상까지 그동안 수상한 경력이 어마어마하네요~ 

장성문화예술공원

장성에 관련된 노래들을 들을 수 있게 해 놓은 곳이 있어서 눌러봤는데 노래가 아쉽게도 안 나오네요~ㅠ

주차를 하고 문화예술공원 준공 기념 탑인 창조의 문을 지나 관람을 시작해 봅니다~

장성 문화예술공원

장성은 호남터널이 있는 험준한 산맥, 즉 노령이 마치 긴 성과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장성호 관광지는 1997년에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고 면적은 50,595㎡이며, 다목적 광장 및 야외공연장, 시, 서, 화, 어록 의 조각 작품과 임권택 시네마테크가 있는 문화예술공원, 북상면 수몰문화관, 장성호를 바라보며 거닐 수 있는 수변테크가 조성되어 있답니다~

장성 문화예술공원

시(詩)가 56점, 서(書)가 11점, 어록(語錄)이 13점, 화(畵)가 22점이 전시되어 있어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울긋불긋 물든 나무들도 구경하고 예술품들도 구경하면서 이 길을 따라 쭉 걸어봤어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정약용의 '장성에 이르러'

다산 정약용이 18세 때 화순 현감으로 있던 아버지를 뵈려고 가던 길에 장성에 도착하여 지은 시가 제일 먼저 반겨주네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달 따러 가자

윤석중 '달 따러 가자'라는 시예요~ 아이들의 동상이 귀엽게 표현되어 있네요~ 특히 키가 닿지 않아 돌을 딛고 건너편을 바라보는 뒷모습의 아이가 너무 귀여운데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가을이라 예쁘게 물든 나무들이 문화예술공원을 더욱 빛나게 하네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안창호 선생의 어록

"나는 밥을 먹어도 대한의 독립을 위해 잠을 자도 대한의 독립을 위해서 해왔다. 이것은 내 목숨이 없어질 때까지 변함이 없을 것이다" 이 어록은 독립운동가인 도산 안창호 선생이 옥중 심문에서 일본 관헌의 질문에 대한 답변이라고 하네요.

서로 맞잡은 손 동상이 굳은 다짐 같은 어록과 잘 어울려 보여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서재필 어록

"조선의 청년들이여 그대들의 인생의 최고 목적은 조국을 위한 의무를 다하는 것이다. 조국은 여러분이 정직하고 정의롭기를 기대한다" 송재 서재필 어록

장성 문화예술공원

나무데크로 된 계단을 따라 올라가 봤더니

장성 문화예술공원

안견 · 김홍도와 함께 조선시대 3대 거장으로 일컬어지는 장승업의 군마도도 보이네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혜원 신윤복의 단오풍정의 작품도 있어요~ 부채와도 잘 어울리는 그림이죠~

장성 문화예술공원

드디어 전망대에 도착했어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전망대에 올라서서 바라보는 풍경이 어여쁘네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예술공원과 어우러져서 장성호가 더욱 아름다워 보여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다른 방향에서 바라보니 무슨 산인지 모르겠지만 산의 모습도 멋지네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날씨가 맑지 못해 너무 아쉬웠지만 그래도 나름 운치 있는 장성호의 모습을 동영상으로도 감상해 보세요~

장성 문화예술공원 임권택 시네마테크

임권택 시네마테크도 가보고 싶었으나,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하필 저희가 갔던 월요일이 휴관일이네요~ㅠ

장성 문화예술공원 임권택 시네마테크

관람료는 무료이고 관람시간은 오전 9시~오후 5시랍니다~

장성호

임권택 시네마테크를 관람하지 못한 아쉬움을 뒤로하고 장성호 데크길을 걷기 위해 장성호 관광지에서 도로를 건너 가봤어요~

장성호

장성호는 영산강 유역 개발사업의 일환으로 황룡강 상류를 막아 만든 댐으로 주로 인근 농토에 농수를 공급한답니다~

장성호

이곳에서 바라보는 장성호는 상류 쪽이라고 하네요~ 

장성호

이곳은 데크길을 쭉 걸어봐도 20분이 채 안 되는 거리예요~

장성호
장성호

짧게 바라본 장성호였지만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해서 좋았어요~

장성호

드넓은 장성호 관광지를 쭉 돌아보니 기분이 상쾌해지더라고요~ 다양한 시, 서, 화, 어록들과 조각상들을 구경할 수 있고

장성호도 바라볼 수 있는 옐로 시티인 장성호 관광지를 강력 추천드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