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광교산 공기 마시며 걷기 좋은 광교호수 수변산책로 본문

국내여행/산책하기 좋은 공원

광교산 공기 마시며 걷기 좋은 광교호수 수변산책로

뮤직해피 2021. 10. 11. 15:15
728x90
반응형

토요일 오후 1시쯤에 광교저수지 수변산책로를 걸어봤어요~

광교 수변산책로

건강한 삶을 위하여 산책로를 조성했다고 안내되어 있네요~ 그럼 건강을 위해서 열심히 걸어봐야겠죠!~

광교 수변산책로

수변에 생물 보호를 위해 늦은 밤에는 출입을 삼가해야겠네요~

광교 수변산책로

주차는 광교 공영주차장에 하시면 된답니다~ 공영주차장이라 저렴한 편이네요~

  • 3시간 이내 : 1,000원/ 3시간~6시간 : 2,000원
  • 6시간~9시간 : 3,000/ 9시간 초과(1일 주차권) : 5,000원

주차요금 감면대상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광교 수변산책로

광교호수를 바라보며 산책을 시작해 봅니다~

광교 수변산책로

가을을 알리듯 나뭇잎들이 많이 떨어져 있네요~

광교 수변산책로

호수가 잔잔하니 평화로워 보여요~

광교 수변산책로

걷다 보면 이렇게 잠깐 앉아 쉴 수 있는 곳도 있네요~

광교 수변산책로

흐린 날씨가 조금 아쉽지만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요~ 

광교 수변산책로

열심히 걷다 뒤돌아서서 걸어왔던 호수 경치도 한 컷 찍어봤어요~

광교 수변산책로

토요일이라 그런지 산책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저는 모르는 사람 사진 속에 제가 나오는 걸 싫어하는지라 다른 사람들도 그럴 것 같아서 최대한 남들 사진은 안 찍으려고 한참을 기다렸다 데크길을 찍었어요~ 

광교 수변산책로

또다시 쭉 걷기 시작했어요~ 길게 늘어선 데크길이 좀 지루하다 싶을 때쯤

광교 수변산책로

운동기구가 놓여있는 체육시설이 보이더라고요~

광교 수변산책로

이 다리를 건너서 드디어 산으로 들어가 봅니다~

광교 수변산책로

저 멀리 정자에서 쉬고 계시는 분들이 보이네요~

광교 수변산책로

바람에 흔들거리는 갈대도 보이고요~

광교 수변산책로

곳곳에 표지판이 있어서 가실 방향을 참고하시면 된답니다~

광교 수변산책로

데크길이 나무로 둘러싸여 있어서 너무 좋아요~

광교 수변산책로

속도에 따른 칼로리 소모량이 나와 있네요~ 저는 소모량이 적더라도 산책이 좋은데 신랑은 걷기와 파워워킹의 중간쯤 속도로 가는 바람에 제가 따라가는 데 조금 힘이 들더라고요~(︶^︶)

광교 수변산책로

이런 멋진 경치를 두루두루 구경하면서 천천히 산책하는 게 좋은데 말이죠~

광교 수변산책로

나뭇가지에 앉아있는 새들의 모습도 아름다워 보여서 흐뭇한 미소가 절로 생기네요~😊

광교 수변산책로
광교 수변산책로

산속에 좋은 공기를 마시고 나와서 제방 오름길로 올라가 봤어요~

광교 수변산책로

도심과 어우러진 나무가 보기 좋네요~ 도심 속이라도 좋은 공기를 위해서 나무가 아주 많았으면 좋겠어요~

광교 수변산책로

산과 호수가 어우러진 모습이 멋지네요~

광교 수변산책로
광교 수변산책로

포토존도 있네요~ 푸릇푸릇한 산과 잔잔한 호수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예쁠 것 같아요~

광교 수변산책로

새들이 한 번에 쭈욱 날아와서 호수에 앉더니 다시 우르르 모여드는 모습이 참으로 신기하네요~

광교 수변산책로

제방 위에서 보니 주차장에 차량들이 만차 수준이네요~ 이곳을 정말 많은 분들이 방문하시나 봐요~

광교 수변산책로

구름이 잔뜩 끼어 있는 하늘이지만 산과 호수와 어우러져 아름답게 보여요~

광교 수변산책로

부유식 수질 정화 장치도 보이네요~ 이 수질 정화 장치는 상부 잔디의 뿌리 미생물이 오염물질을 생물학적으로 분해하고, 수면 하부의 다단계 여과층(점토광물, 필트라라이트 등)이 녹조를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친환경 무인 수처리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 정화장치가 있어서 그런지 저수지가 깨끗해 보이더라고요~

광교 수변산책로
광교산 공영자전거 대여소

수변산책로 건너편에는 광교산 공영자전거 대여소도 있네요~

광교산 공영자전거 대여소

운영기간은 3월부터 11월까지이고

  • 동계 9시~18시/ 하계 9시~19시예요

동계와 하계 구분이 따로 되어 있지 않아서 애매하긴 하네요~

광교산 공영자전거 대여소

이용요금은 운영시간 내 하루 종일 1인에 1,000원이고 선불이랍니다~ 저렴하게 운영되고 있어서 좋은데요~

라이딩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이곳을 이용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맑은 공기를 마시면서 산과 호수도 구경하며 산책할 수 있는 광교 수변산책로 정말 추천할 만한 곳이네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