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덕담오리 오산세마점 본문

맛집

덕담오리 오산세마점

뮤직해피 2021. 3. 15. 13:57
728x90
반응형

독산성 탐방을 마친 후 근처에서 점심을 먹기 위해 덕담오리집을 찾아 갔어요~

이 근처에 사시는 지인의 소개로 덕담오리집에 가게 되었습니다.

완전 건강식을 파는 곳이네요. 나이들수록 몸이 약해져서 자꾸 체력보충을 해 줄만한 음식을 찾게 되네요.

이곳은 오산 문화거리 지정업소라고 되어 있어요.

덕담오리

덕담오리집 입구에요. 일반 삼계탕을 파는 가게들과 비슷한 인테리어네요. 가게건물은 평범해 보였어요.

덕담오리

내부 모습이에요. 저희는 늦은 점심을 먹으러 가서 그런지 가게에 손님이 많지는 않았어요~

덕담오리

사진 밑부분이 잘려서 잘 안보이지만 오리와 닭 뿐만 아니라 김치와 쌀까지도 국내산이네요. 

요즘 중국산김치에 대해 이슈가 되던데, 국내산이라서 안심이네요.

저희는 능이전복백숙을 주문했어요. 가격이 쎄긴 하네요.

그래도 비싼 능이와 전복이 들어갔으니 이 정도 가격이 그리 비싸다 할 수는 없겠지요!!!

덕담오리

능이버섯은 참나무 뿌리에서 균생하고 인공재배가 되지 않는다고 씌여 있는데, 그래서 가격이 좀 비싼가봐요~

그래도 효능이 좋으니 이렇게 가끔이라도 섭취를 해 주는 게 건강에는 좋을 것 같아요.

능이해신탕은 12가지 한약재까지 들어가서 그런지 가격이 정말 후덜덜이네요~

메밀차와 함께 개인별 세팅을 하고 있는 중에 밑반찬들이 나옵니다.

덕담오리

샐러드네요. 신선한 양상추에 각종 견과류까지 곁들여서 나왔어요. 애피타이저로 먹기에 딱입니다.

덕담오리

이 반찬은 닭고기와 오이를 버무려서 만든 것 같아요. 매콤상큼하니 맛있네요.

덕담오리

제가 좋아하는 꼬막반찬이에요. 적당한 양념맛이 배어있어 맛있게 잘 먹었네요~

덕담오리

어묵볶음, 김치볶음, 멸치볶음, 메밀전, 양파절임, 배추김치, 물김치까지 반찬은 정말 많이 나왔어요. 반찬 하나하나가 간이 많이 세지 않으면서 다 맛있네요.

외국인들이 우리나라 음식점에서 무료로 밑반찬을 제공하는 것을 신기해하기도 하면서 동시에 좋은점이라고 꼽는다고 하던데, 이 정도로 많이 나오는 음식점은 한국인 저도 놀랍네요~

메인메뉴를 먹기 위해서 반찬들은 조금씩만 맛을 봤답니다. 미리 배가 부르면 정작 먹어야할 음식을 못 먹을것 같아서요.

물론 메밀전은 좀 많이 먹었어요. 바삭하니 정~말 맛있더라고요!

덕담오리

해삼과 멍게는 감사하게도 서비스로 주셨어요.

오돌오돌 씹는 맛이 좋은 해삼과 바다향이 가득한 멍게가 정말 신선하니 맛도 좋네요.

덕담오리

드디어 메인요리인 능이전복백숙이 나왔어요.

 

덕담오리

조금 끓고나니 직원분께서 전복과 문어를 먹기좋게 잘라 주시네요.

끓고 있는 능이전복삼계탕을 보고 있자니 침이 꼴깍꼴깍 넘어가네요~😊

거의 완성되어서 나왔기 때문에 끓기 시작하면서 바로 먹기 시작했어요.

으~음~  정말 너무 맛있네요. 몸보신을 톡톡히 하는 것 같아요.

4명이서 먹었는데도 양이 많아서 조금 남았어요. 이 좋은 음식을 그냥 두고 갈수가 없어서 남은 건 포장해서 왔답니다.

덕담오리

이곳에서 판매하고 있는 가평잣 엿까지 사 보았어요. 집에 와서 먹어봤는데 이에 붙지도 않고 부드러우니 너무 맛나네요.

하나씩 포장되어 있어서 엿끼리 서로 붙을 일도 없어서 더욱 만족했어요.

삼계탕은 시간이 좀 걸리니 미리 예약하고 가셔야 오래 기다리지 않고 먹을 수 있답니다.

기력을 회복하고 싶거나 삼계탕이 너무 땡기는 날 이곳에서 드셔보시는 걸 추천 드려요~

참고로 감기에 걸렸을 때는 찬음식인 오리보다는 따뜻한 음식인 닭요리가 좋다고 합니다.

가까이에 독산성도 있어서 식사전이나 후에 산책겸 다녀오시는 것도 좋을 듯 하네요.

 

728x90
반응형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군포 삼성마을 제주향  (0) 2021.03.26
군포 대야미 언양불고기  (2) 2021.03.23
충남 예산 수덕골미락  (0) 2021.03.11
당동 낙원갈비집  (0) 2021.03.09
안양 박달 중화반점  (2) 2021.03.0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