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제천 관광명소 비봉산 청풍호반케이블카 본문

국내여행/경치좋은 국내 산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제천 관광명소 비봉산 청풍호반케이블카

뮤직해피 2022. 10. 15. 09:44
728x90
반응형

비가 오락가락하던 10월 2일에는 제천 비봉산에 갔어요. 새가 비상하는 모습이라는 뜻을 가진 비봉산의 높이는 531m예요. 

청풍호반케이블카

등산코스도 있던데 저희는 돈은 좀 들지만 몸은 편한 케이블카를 타고 가기로 했어요. 기구 타는 걸 좋아하는 신랑이 계획한 여행인지라~😄

청풍호반케이블카

연휴라 그런지 이른 아침부터 여행객들이 꽤 많더라고요~

청풍호반케이블카

무료주차를 한 후 케이블카를 타러 건물 안으로 들어갔어요.

청풍호반케이블카

케이블카 매표소는 2층에 자리잡고 있어요.

<케이블카 운영시간>

  • 10월 → 평일 10:00 ~ 18:00, 주말 09:30 ~ 18:00
  • 11월 → 평일 10:00 ~ 17:30. 주말 10:00 ~ 17:30

청풍호반케이블카

오픈 시간이 되기도 전에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더라고요~

청풍호반케이블카

<케이블카 이용 시 할인 혜택>

수안보 상륙 호텔 객실, 충주호 관광선, 국립 제천 치유의 숲, 세계 기독교 박물관등 제휴 할인이 있기 때문에 관련된 곳을 이용하실 분들은 참고하세요. 더 많은 정보는 청풍호반케이블카 홈페이지 커뮤니티에서 보시면 됩니다.

환상미술관

청풍호반케이블카 매표소와 같은 건물 같은 층에 있는 환상 미술관 입장료도 할인이 되네요~

청풍호반케이블카

케이블카 입장료는 성인왕복료가 18,000원이에요.  이용일 기준 1일 전까지 인터넷 예약을 하시면 1,000원 할인이 있답니다. 저희는 당일 현장 예매를 해서 아쉽게도 할인을 못 받았네요~ㅠ 미리 알았더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청풍호반케이블카

드디어 케이블카를 타고 비봉산을 오르기 시작했어요. 가는 중에도 '우와우와'를 연발하면서 갔지만

청풍호반케이블카

전망대에 도착하니 정말 '우~~~ 와 멋있다'가 절로 나오더라고요~

청풍호반케이블카

많은 사람들의 소원이 담긴 타임캡슐이 멋지게 자리 잡고 있어요. 타임캡슐은 비봉산 정산, 그리고 비봉산 3층 커피숍과 2층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청풍호반케이블카

이제 제대로 경치 구경을 해봅니다.

충북 제천 비봉산

날이 흐려서 선명하게 보이진 않지만 나름 운치가 있어 좋더라고요~

충북 제천 비봉산

전망대의 동서남북 어느 쪽에서 보든 경치가 너무 아름다워요~

충북 제천 비봉산

멋진 비봉산의 모습을 감상해 보세요~

충북 제천 비봉산

경치가 너무 멋있어서 연신 사진을 찍게 되더라고요~

충북 제천 비봉산
충북 제천 비봉산
충북 제천 비봉산
충북 제천 비봉산

경치 구경도 하고

충북 제천 비봉산

셀카도 찍고

충북 제천 비봉산

포토존에서 서로를 찍어주기도 하면서 소중한 추억들을 쌓아가는 모습도 보기 좋았어요~

충북 제천 비봉산
충북 제천 비봉산
충북 제천 비봉산
충북 제천 비봉산
충북 제천 비봉산

비봉산 파빌리온 약초 숲길이라는 곳이 있어서 가보려고 했으나

충북제천 비봉산

날이 좋지 않아서 진입통제가 되어 있었어요. 너무 아쉽더라고요~ 

충북 제천 비봉산

아쉬움을 뒤로하고 다시 전망대로 올라갔어요~

비봉산 전망대

각 위치마다 무엇이 자리 잡고 있는지 설명되어 있는 안내판을 보면서 산을 바라보니 더욱 좋더라고요~

충북 제천 비봉산
충북 제천 비봉산
충북 제천 비봉산
충북 제천 비봉산
충북 제천 비봉산

 

충북 제천 비봉산

동영상도 찍어봤는데 워낙 사람들이 많다 보니 사람 소리가 그대로 들어갔네요~

청풍호반케이블카

한쪽은 케이블카

모노레일

다른 쪽은 모노레일의 모습이 보이더라고요. 모노레일이 케이블카보다 스릴은 더 있을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인지 36개월 미만은 탑승 불가라네요.

청풍호반케이블카

한편에 마련된 흔들의자도 있고

충북 제천 비봉산

편의점도 있어요. 날이 좀 추워서 저희는 이곳에서 따뜻한 사발면을 맛있게 먹었답니다.

청풍호반케이블카

배를 간단히 채운 후 또다시 케이블카를 타고 하산했어요.

청풍호반케이블카

내려가는 중에도 여전히 경치 구경에 빠졌어요~

청풍호반케이블카

산 좋고

청풍호반케이블카

물도 좋네요. 

청풍호반케이블카

국민보험공단 인재개발원도 보여요. 경치 좋은 곳에 자리를 잘 잡은 듯하네요~

청풍호반케이블카
청풍호반케이블카

케이블카 탔던 곳으로 다시 돌아와서 주위를 둘러보았어요~ 

청풍호반케이블카

케이블카 매표소가 있는 건물 왼쪽으로 맑은 바람과 밝은 달이라는 뜻의 청풍명월 글자도 크게 새겨져 있더라고요~

케이블카를 이용해서 비봉산 정상까지 가볼 수 있으니 편하긴 하더라고요. 무엇보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경치가  두루두루 너무 멋있어서 완전 강추예요~




728x90
반응형

'국내여행 > 경치좋은 국내 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첫 눈에 반한 산 동해 무릉계곡  (9) 2022.04.2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