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삐죽이「백합칼국수」대부본점 본문

맛집

삐죽이「백합칼국수」대부본점

뮤직해피 2021. 9. 28. 15:13
728x90
반응형

바닷바람을 쐬러 대부도에 갔다가 점심시간이 되어서 백합 칼국수를 갔어요~

삐죽이 백합칼국수

가게가 도로 쪽에 자리 잡고 있어서 찾기는 쉽답니다~ 몇 달 전 지인과 함께 왔던 곳인데 맛있어서 또 찾게 된 곳이에요~

삐죽이 백합칼국수

가게 건물 앞에 주차할 곳도 넉넉히 있어요~ 도로 쪽에 자리 잡고 있는 가게는 손님들이 늘 많은 편이라 저희는 안쪽에 자리 잡고 있는 음식점으로 들어갔어요~

삐죽이 백합칼국수

직원분에게 여쭤보니 도로 쪽이나 안쪽이나 음식은 똑같다고 하시더라고요~ 영업시간은 매일 07:30~22:00까지고 연중무휴네요~

삐죽이 백합칼국수

이곳 안쪽이 덜 붐비는 편이라 안쪽 건물로 들어왔어요~ 내부도 깔끔하고 테이블 사이에 투명 칸막이도 되어 있답니다~

백상합칼국수 메뉴

낙지와 조개관련 메뉴가 대부분이네요~ 낙지도 먹어보고 싶었지만 그냥 상합 칼국수 3인분만 주문했어요~ 

삐죽이 백합칼국수

주문하고 얼마안되서 금방 세팅을 해 주셨어요~

삐죽이 백합칼국수

밑반찬으로 깍두기, 배추김치, 다진 양념, 초고추장이 나왔어요~ 김치 맛은 제 입맛에는 맛없는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아주 맛있다는 아닌 보통 정도네요~

삐죽이 백합칼국수

대부분의 칼국수집은 조개와 칼국수를 한 번에 넣어서 먹는 반면 이곳에서는 조개 먼저 끓여서 먹은 후 칼국수를 먹는답니다. 아마도 크기가 큰 백합이라 그런 것 같아요~ 이 점도 저는 마음에 들더라고요~ 

삐죽이 백합칼국수

조개가 끓는 모습을 바라보며 빨리 먹고 싶은 마음이 간절해지네요~ 거의 모든 해물이 그렇듯 너무 오래 끓이면 조개가 질겨지기 때문에 입이 벌어졌다 싶으면 먹어줘야 해요~ 오래 끓여도 입이 안 벌어지는 건 덜 싱싱할 수 있으니 안 먹는 게 좋답니다~

삐죽이 백합칼국수

쫄깃하고 부드러운 조개를 초고추장에 찍어서 맛있게 먹은 후 호박과 함께 나온 칼국수를 조개 육수에 넣었어요~

삐죽이 백합칼국수

와~ 칼국수가 끓고 있는 비주얼이 군침을 싹 돌게 하네요~

삐죽이 백합칼국수

시원한 조개 육수에 쫄깃한 칼국수를 김치와 함께 너무도 맛있게 잘 먹었답니다.

며칠이 지나지 않아 딸아이는 백합 칼국수에서 먹었던 조개가 생각난다며 또 먹고 싶다고 하더라고요~그래서 조만간 또 가서 먹을 생각이에요~ 조개는 무엇보다 해감이 잘 되어 있어야 하는데 백합 칼국수집은 해감도 잘 되어서 더욱 맛있게 조개를 먹을 수 있었어요~

대부도 가신다면 백합 칼국수에서의 한 끼 식사 강력 추천드려요~

<이상 내 돈 내 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