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단양 보리밥 맛집 [보리곳간] 본문

맛집

단양 보리밥 맛집 [보리곳간]

뮤직해피 2021. 8. 26. 12:37
728x90
반응형

단양 한옥체험마을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카페 먼저 가려다 오픈전이라 점심 먼저 먹기로 했어요~ 신랑이 전에 친구들과 함께 갔던 곳인데 음식이 참 맛있었다고 해서 보리 곳간으로 가게 됐어요~ 

단양 보리곳간

영업시간은 매일 11:00~19:00까지이고 동절기(12~2월)에는 오후 6시까지 영업이랍니다~

단양 보리곳간

보리곳간에서 나온 음식들은 대부분 직접 키운 재료라고 하시네요~ 이런 거 믿음직스럽죠~😊

단양 보리곳간

대부분의 손님들이 창가자리에 앉아계셔서 안쪽의 자리들은 좀 비어 있네요~ 우리 가족이 다 먹을 때쯤에는 이 자리들도 거의 다 찼지만요~

단양 보리곳간

보리 곳간의 메뉴는 심플하네요~ 선택 장애인 저로서는 고민할 필요가 없어서 좋았어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곳간 밥상을 주문하시는 것 같던데 저와 딸은 청국장을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산채 보리밥으로 주문했답니다. 신랑은 청국장을 좋아하지만 다수결의 원칙하에 신랑도 덩달아 산채 보리밥으로 주문했어요~

단양 보리곳간

산채 보리밥(8,000원) 3인분이에요~ 저렴한 데도 불구하고 푸짐해서 너무 좋아요!~ 완전 가성비 갑입니다~

집에 가려면 2시간 넘게 차를 타고 가야 하는데 보리밥을 먹게 되면 가스(방귀)로 인해 서로가 힘들 것 같아서 보리밥 대신 쌀밥으로 달라고 했답니다~😄

단양 보리곳간

밑반찬으로는 가지나물, 콩나물, 망초대, 무생채, 시래기나물, 꽃송이버섯 그리고 쌈장이 나오네요~

단양 보리곳간

고추, 열무김치, 깻잎, 상추도 있어요

단양 보리곳간 된장찌개와 제육볶음

된장찌개와 제육볶음도 나오더라고요~ 가격이 8,000원이라서 고기는 안 나올 거라 생각했는데 양이 많은 편은 아니었지만 제육볶음까지 나와서 조금 놀랐어요~ 된장도 직접 담그신 거라 그런지 집된장 맛이 나는 된장찌개도 맛있더라고요~

단양 보리곳간

깻잎에 고기와 고추, 제육볶음 그리고 쌈장을 싸서 먹어도 맛있고

단양 보리곳간

공기밥에 이곳에서 직접 키운 각종 채소들을 넣고

단양 보리곳간

참기름과 고추장까지 넣어서 먹으니 정말 너무 맛있네요~

단양 보리곳간

아로니아 엿도 판매를 하시네요. 단양의 특산물은 마늘이라고 알고 있는데 아로니아도 재배를 많이 하시는 것 같아요~ 숙소에서 음식점까지 오는 길에 보니 아로니아 판매하는 곳이 꽤 있더라고요~


직접 키운 재료로 건강한 밥상이기도 하고 맛있는 밥상이기도 한 보리 곳간에 가서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사장님인지 직원분인지 모르겠지만 서빙하시는 분도 무척 친절하시더라고요~

<이상 내돈내산 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찬가게「도시곳간」  (24) 2021.08.29
중화요리전문점 [취영방]  (18) 2021.08.27
화성 우렁쌈밥 두래촌  (26) 2021.08.20
[교촌치킨]- 바삭한 살살치킨  (14) 2021.08.18
푸짐한 조개전골 전문점「택이네」  (6) 2021.08.17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