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넛츠박스 15종세트 본문

제품 & 상품 리뷰

넛츠박스 15종세트

뮤직해피 2021. 2. 24. 13:16
728x90
반응형

설날에 지인에게 받은 선물을 소개할까 합니다.

진작 올린다는 게 이제서야 올리게 되었네요~

견과류가 몸에 좋다는 건 다들 아시죠?~

포장되어 있는 상자도 고급스러워 보이네요

 

내부모습이에요

견과류 선물을 받은 김에 각각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어요.

- 따로 출처가 없는 것은 Daum과 Naver의 백과사전에서 참조했습니다.

 

1. 호두

호두에는 뇌세포를 보호하는 오메가3가 풍부해 치매, 노안 예방과 불면증, 건망증 치료에 효과적이며, 호두의 단백질과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성분은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동맥경화 진행을 억제한다.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되며, 호두속 단백질과 비타민 B1, B2는 소화기능을 강화시킨다

 

2. 아몬드

아몬드에는 여러 종류의 항산화 물질들이 존재해 인체 세포의 손상을 막아준다. 미국 터프대 연구팀은 과일과 채소에 많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항산화물질이 아몬드에도 많다는 사실을 밝혔다. 연구팀은 임상실험을 통해 아몬드를 먹은 그룹이 혈당과 인슐린 수치가 낮은 것을 알아냈다. 아몬드는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도움이 된다.

[출처 :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3. 캐슈넛

캐슈넛은 비타민 K, 판토텐산, 리놀레산이 풍부하고 셀레늄, 구리, 마그네슘 등의 미량영양소도 가지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성인병에 효과적이다.

 

4. 해바라기씨

해바라기 씨에는 칼륨, 칼슘, 철분 등의 무기질과 일반 곡류가 정제 과정에서 상실하기 쉬운 비타민 B 복합체가 풍부하기때문에 고혈압이나 신경과민에 탁월한 효과를 보이므로 고혈압이나 신경과민이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에 좋고, 또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영양소가 몸에 잘 흡수되도록 도와주어 간 기능을 정상화시키는 작용도 한다.

 

5. 건자두

건자두는 푸룬이라고도 한다. 푸룬 4~5개에는 3g의 섬유질이 들어 있어 소화 촉진을 돕고 변비를 예방해 준다. 콜레스테롤과 혈당 수치를 낮추는 역할도 한다. 열량이 낮고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푸룬에 있는 폴리페놀은 염증을 줄여주고 항산화 기능을 한다. 이 밖에 건강한 뼈를 유지시켜 주는 비타민K, 세포를 보호해 주는 망간, 근육 활동을 돕는 칼륨, 혈액세포를 만드는 비타민B6가 들어 있다. [출처: 중앙일보]

6. 코코넛피너츠

면역력 향상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다. 그래서 각종 질병을 예방해 주기도 한다.

또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심장질환 예방에도 좋다.

 

7. 브라질넛

브라질 넛은 불포화 지방산에 의해 성인병을 예방 할 수 있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제어 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전립선 위험이 줄어든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8. 건포도

건포도는 무지방인데다가 탄수화물,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 노화 방지에도 좋으며,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로 회복에 좋다. 또한 천연 설탕의 함량이 매우 높으며 다양한 미네랄과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고 특히 철분이 풍부해서 빈혈을 예방한다.)

 

9. 피스타치오

피스타치오는 견과류 중 가장 낮은 열량을 자랑하며 섬유질과 단백질, 필수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를 다랑 함유하고 있어 다이어터들이 선호하는 간식으로 사랑받아 왔다. 지난해 10월 시카고에서 개최된 영양학 아카데미(Academy of Nutrition and Dietetics, AND)에서는 피스타치오가 임신성 당뇨병 환자들의 혈당 및 인슐린의 증가를 감소시켜 건강한 혈당 수준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산모와 태아에게 필수 영양소까지 제공한다는 내용도 발표된 바 있다.
[출처: 중앙일보] 

 

10. 건크랜베리

크랜베리에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항산화 효과가 있다. 항산화효과로 인하여 크렌베리를 섭취할 경우 피부는 물론 장기까지 노화가 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
방광염 환자의 약 90%는 여성이다. 여성이 조금만 피곤해도 걸릴 수 있는 질병인 방광염은 크랜베리를 섭취하면 개선할 수 있다. 베리류 중 유일하게 크랜베리에 함유되어 있는 A타입 프로안토시아니딘이 요로 감염을 일으키는 박테리아가 요로벽에 달라 붙은 것을 막아준다
[출처 : 에프이타임스

 

11. 피칸

피칸은 심장보호에 도움이 된다. 피칸을 섭취하면 좋은 콜레스테롤 HDL을 증가시키는 감마 토코페롤의 수준을 2배로 늘리며, 건강에 나쁜 혈중 LDL콜레스테롤 산화가 감소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피칸에 함유된 비타민E의 감마 토코페롤이 강력한 항산화제로, 남성의 전립선암에도 유용하다고 알려졌다. 피칸에 풍부한 엽산으로 인해 알츠하이머, 치매, 우울증 예방에 도움이 되며, 풍부한 비타민E와 마그네슘은 세포손상을 발생시키는 각종 염증성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이외에도 피칸의 항산화 성분으로 인해 노화방지, 체중감소, 피부미용 등등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12. 사차인치

사차인치는 오메가 3와 오메가 6·9까지 풍부해 다양한 효능을 챙길 수 있다. 오메가3와 6, 9는 우리 몸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오메가 3와 오메가6는 체내합성되지 않아 음식으로 섭취해야 한다. 사차인치의 오메가3 함량은 고등어의 3.5배, 연어의 12배, 아몬드의 2500배가 넘는다. 오메가 3를 비롯한 식물성 지방은 혈액 내 중성지방을 줄여 혈관건강의 효능이 있다.

[출처 : 공감신문]

 

13. 귀리볶음

귀리는 다른 곡물에 비해 단백질과 지질이 풍부하고, 불포화지방산과 라이신 등 필수아미노산도 다량 들어있으며 비타민B군, 비타민E, 미네랄, 다양한 종류의 폴리페놀 성분이 존재한다.
특히 귀리의 식이섬유인 베타글루칸이 혈중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생활습관성 질환 예방 효과를 내는 것으로 보고되어 1997년 미국 FDA는 식품 라벨에 통귀리 식품 섭취가 심장질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는 문구를 표시할 수 있도록 허가했다.
[출처 : 식품저널]

 

위와 같이 각 견과류마다 좋은 효능들이 있네요. 참고하세요~(❁´◡`❁)~

다양하게 접시에 담아 보았어요

이렇게 다양하게 조금씩 섭취하는 게 몸에 좋을 것 같네요.

과유불급이라는 말이 있듯이

몸에 좋다고 너무 많이씩 먹으면 오히려 더 해가 될수도 있으니

항상 무엇이든 적당히 드세요.

 

728x90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