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서산 해미읍성 해미호떡 본문

카페-디저트

서산 해미읍성 해미호떡

뮤직해피 2021. 3. 8. 12:03
728x90
반응형

당일치기 여행으로 해미읍성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왕 간 김에 백종원 골목식당에 나온 해미호떡을 먹어 보기로 했어요.

백종원씨께서 평범한 분식집을 방문해서 호떡을 굽고 있는 사장님에게

'식용유가 아닌 마가린으로 호떡을 만들어 보라'고 해서 마가린호떡이 탄생하게 되었죠.

1년 후 갑자기 방문했는데, 알려준 레시피 그대로 가격도 그대로 판매하고 계셔서 백종원씨도 흡족해 하셨던 가게에요.

해미시장

해미호떡집은 해미시장에 있답니다.

입구에서 조금만 걸어들어가면 가게가 보여요.

시장 길거리가 참 깔끔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고 점심시간은 오후 1시부터 2시까지네요.

매주 월요일은 휴무라고 하니 이날은 피해서 가셔야겠어요~

가게가 그리 크진 않았어요. 어차피 대부분 포장해서 가시기 때문에 이 정도 규모가 적당해 보였어요.

대기줄은 가게 건너편쪽에 따로 마련이 되어 있네요. 앉아있을 의자도 있답니다.

이 날도 대기인원이 많이 있었는데, 저희는 대기가 없다 생각하고 먼저 들어갈 뻔 했지 뭐예요~😅

해미호떡

아주머니 두 분이서 호떡을 굽고 있고 아저씨는 포장이나 계산을 해 주셨어요.

호떡이 하나에 1,000원이라고 해서 크기가 작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커서 놀랐어요.

종이컵에 호떡을 포장해 주시네요.

저희는 둘이서만 먹을거라 세개 주문해서 하나씩 먹고 나머지 하나는 사이좋게 나눠 먹었어요

먹음직스러운 호떡 빨리 먹고 싶어서 계산을 후딱하고 나왔어요.

세 분 모두 인사도 친절히 해 주시네요.

보통 맛집이고 대기인원이 많을때는 정신이 없어서 그런지 좀 불친절하다는 느낌을 받는 가게들이 몇 군데 있는데

이곳에 계신 분들은 모두 친절 하시네요.

해미호떡

마가린을 사용해서 만든 호떡이라 그런지 고소하고 짭쪼름한 맛이 느껴졌어요. 

안에 들어있는 달콤한 소스와 씨앗이 더욱 맛을 좋게 하네요. 

방송에도 나온 내용인데, 해미호떡에 요거트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다고 하네요.

나중에 요거트와도 먹어봐야겠어요!

곧 점심을 먹어야해서 많이 먹지 못한 게 아쉬웠어요. 아쉬운 마음은 다음을 또 기약하기로 했어요.

이곳 서산은 볼거리가 생각보다 많더라고요.

볼거리도 구경하시고 해미호떡도 드셔보시길 강력 추천 드려요~

 

 

 

 

728x90
반응형

'카페-디저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남 시흥동, 판교 카페&베이커리 디안  (0) 2021.03.18
수덕사 카페 맥켄지커피  (0) 2021.03.12
강변이 보이는 아카이브 카페  (0) 2021.03.02
와플대학  (0) 2021.02.25
< 와플 >  (0) 2021.02.19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