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니슈머

수원 성균관대학교 탐방 본문

대학교 탐방

수원 성균관대학교 탐방

뮤직해피 2021. 4. 14. 23:52
728x90
반응형

날씨가 좋은 일요일 아침이었어요. 햇볕도 쬘 겸 산책도 할 겸 해서 오랜만에 성균관대학교를 가기로 했어요.

성균관대학교 인문사회과학 캠퍼스는 서울 종로구에 위치해 있고 저희가 간 곳은 수원에 있는 자연과학 캠퍼스를 갔답니다~

수원 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자연과학 캠퍼스 입구예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시는 분들은 성균관대역에서 하차 후 조금만 걸어오시면 됩니다. 자가용으로 오신 분들은 주차비를 내셔야 해요~

수원 성균관대학교

 

10분 이내는 무료네요. 기본요금이 1시간에 1,500원이고 30분 초과할 때마다 500원이에요. 많이 비싸진 않답니다~

수원 성균관대학교

입구에 들어서면 웅장하게 지어진 삼성 학술정보관이 가장 먼저 눈에 띄어요. 이곳은 디지털 도서관이라고 합니다.

건물 외형만 봐서는 도서관 느낌보다는 예술의 전당같아 보이기도 하네요~😊

수원 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학교 원내위치도예요. 학교가 꽤나 넓어요~

수원 성균관대학교

의학을 공부하는 의과대학건물이에요. 저한테는 너무 어려운 분야인 곳이죠. 의대라는 곳이 공부를 잘해서 가도 실습에서 포기하는 학생들도 많다던데... 그럴 만도 할 것 같아요~(┬┬﹏┬┬)

수원 성균관대학교

수성관 이곳은 체육관이라고 하네요. 스포츠과학부 학생들의 강의실도 있는 곳이랍니다.

수원 성균관대학교

학생회관이에요. 이곳에는 모든 동아리실이 있다고 합니다.

수원 성균관대학교

복지회관이에요. 사진관, 기념관, 교모문고, 우리은행과 우편취급국까지 있네요. 

수원 성균관대학교

제1 공학관이에요. 학교 부지가 넓다 보니 이렇게 곳곳에 주차할 공간도 많답니다.

수원 성균관대학교

학교 내부에 있는 카페예요.

이곳에 영업시간은 월~금까지는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7시까지이고 토요일은 오전 9시부터 6시까지예요. 아쉽게도 일요일과 공휴일은 쉬네요. 그 전에는 일요일도 했던 것 같은데, 코로나 이후로 안 하는 것 같아요~

하지만 실망하지 않으셔도 되어요~ 학교 외부에 카페들이 꽤나 많답니다.

수원 성균관대학교

주황색의 건물인 제1과학관과 제2과학관이에요. 

수원 성균관대학교

파란색의 건물은 기초학문관과 제2과학관이고요.

수원 성균관대학교

녹색건물은 생명과학관과 기초학문관이네요. 비슷한 건물이지만 색깔별로 구분을 해놓아서 특색이 있는 듯해요. 좋은 아이디어인 것 같아요~

수원 성균관대학교 쉬리연못

쉬리 연못도 있더라고요. 자주 다녀봤지만 이번에 갔을 때 이곳을 처음 봤어요. 캠퍼스에 발생한 실험폐수를 폐수처리장에서 고도처리 후 방류수가 유입되는 연못으로 쉬리와 10여 종의 토종 민물고기가 있다고 합니다. 처리수는 인근 일월저수지로 유입되어 공원 수질 개선에 기여하고 있다고 하네요. 쉬리와 토종 민물고기도 볼 수 있어서 좋고 공원 수질 개선에도 기여하고 있다고 하니 이곳이 정말 좋은 곳이네요~

수원 성균관대학교

성균관대 운동장이에요. 빙 둘러서 벚꽃이 너무 아름답게 피어 있답니다. 자연과학 캠퍼스에서는 이곳을 빼면 섭섭할 만큼 참 경치가 멋있는 곳이에요.

수원 성균관대학교

학교 캠퍼스가 아닌 수목원이나 공원 같아 보여요~

수원 성균관대학교

벚꽃을 구경하며 흙길을 걷기에 참 좋은 곳이랍니다. 캠퍼스 내 모든 건물을 찍지는 못했지만 쭉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에요. 건물마다 색다르니까요. 성균관대 자연과학 캠퍼스 참으로 마음에 드는 곳이에요!


728x90
반응형

'대학교 탐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캠퍼스가 예쁜 천안백석대학교  (5) 2022.05.18
여주대학교  (15) 2021.04.28
고려대학교 탐방  (0) 2021.02.17
Comments